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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죽 재질을 표현할때 특징
    3D Graphic/photo shop 2016. 1. 31. 19:01



    텍스처 작업을 위해 참고한 사진이다.

    Jason Momoa 라는 배우인데 장갑의 질감이 잘 나와서 참고를 하였다.




    1. 가죽의 질감은 같은 질감은 베이스 색은 비슷비슷하다.


    2. 하지만 세부적으로 봤을때 어느 한 색깔이 연속적이나 반복적으로 지속되질 않는다.

    그래서 베이스 칼라를 깐 후에 지속적으로 다양한 색깔을 뭉개서 모든 표면의 색깔을 다양화를 시켜야 한다.


    3. 비슷한 패턴에 위치한 굴곡이나 면의 색깔은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

    굽어진 부분이 위치와 받는 빛의 양이 비슷 비슷하면 그 색은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


    4. 면이 바뀌면 색의 차이가 있다.

    같은 재질의 장갑이지만 위에 덧씌우는 상태라면 그 면의 맞물리는 부분은 서로의 경계면의 색깔을 확실히 표현해주는게 좋다. 강조를 위해 검은색을 넣는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된다.


    5. 명도가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

    가죽이란게 빛을 흡수하는 성격이 강해서인지 좌우의 색을 보면 크게 차이가 나질 않는다.


    6. 그늘진 부분이나 어두워진 부분은 색깔이 크게 어두워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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