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업다마고치의 지금 바로 돈 버는 기술을 읽고스타트업 2019. 11. 16. 01:37
원제 : 한번 보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지금 바로 돈 버는 기술
저자 : 김정환 (창업다마고치)
나의 상황은 저자의 1년 전 상황과 유사한 부분이 있는데 3D 모델러였다는 점, 백수가 되었다는 점이다.
그리고 난 신사임당 님의 강의를 들을 계획을 하고 있고 저자는 신사임당의 가르침으로 성장했다는 점도 비슷하다.
저자가 여기까지 오는 과정을 유튜브를 통해 지켜보면서 남의 일이라고만 치부해오다가 막상 상황이 이렇게 되니 가난을 벗어나고 싶다는 생각, 막다른 골목에 있다는 긴장감 그리고 나도 부자가 되고 싶다는 감정들이 느껴진다.
이 상황에서 이 책을 간단하게 표현해보라고 하면 스마트 스토어의 기본 테크트리를 한번 정리해준 느낌이다.
스타크래프트의 저그를 비유해서 표현하자면....
라바에서 드론 뽑고 그 드론으로 스포닝풀 짖고 히드라덴 올리고 오버로드가 막히지 않게끔 관리하면서 레어와 하이브를 올려 최종 테크트리까지 가는 과정을 가볍게 정리해 놓았다.
즉 도박적인 원 해처리나 빠른 레어나 묻지마 4드론 같은 전략적인 빌드 오더보다는 기본에 충실하고 안정적인 성장 루트를 정리한 느낌이다.
당장 어디에 가서 뭘 클릭해야 하는 이런 디테일한 것은 없지만 전반적인 스마트 스토어, 유튜브의 유기적으로 키워서 며칠 전 공중파를 탄 부분까지 서술해 놓았다.
생각보다 글을 쉽고 명료하게 잘 써서 이틀 동안 몇시간 쓰지 않고 완독했다.
보고나니 아주 빠르게 기본기를 익힌 느낌이다.
그리고 신사임당에서 나온 창업다마고치를 정주행 할 생각인데 이전 보다 많이 알아듣게 되어서 정말 새로운 느낌으로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참고로 엊그제 전에 문틀 철봉을 사면서 통화를 잠깐 했었다.
목소리를 들어보니 맞는 것 같았다.
끊고 나서 다시 전화를 걸어 유치하지만 창업 다마고치가 맞냐고 물어보고 그렇다는 대답을 들었다.
바쁜 목소리였고 집중하고 있었던 느낌이였는데 흐름을 끊은 것 같아 실례한 것 같았다.
이 글을 통해 책 잘 봤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아무쪼록 방금 통화 한 사람이 1년전 나와 비슷한 상황에서 현재 월매출 3500만원을 하고 있다는 것이 나에겐 참 희망적이고 기대가 크다.
'스타트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업자 등록을 신청하였다. (0) 2019.11.19 koh studio 에 다녀옴 (0) 2015.01.27 갑자기 창업을 생각하게 되었다. (0) 2015.01.24